우토로 주민 여러분, 샘물교회를 다닌다고 하세요!

그리고 탈레반이 일본에와서 여러분을 납치하면, 정부는 적극 나설지도..




우토로, 아직도 해결 안되었나?

절반의 성공, 우토로 토지협상 종료AKONG夫

아니, 위의 기사를 읽은게 엊그제인데, 이거 또 무슨 소리인가?

무슨 인터넷 촛불시위를 하고들 계시나?

하고.. 생각하실 분들이 계셔서 다시 키보드 앞에 서게 되었다.



우토로, 비겁한 외교부

이미 우토로 토지협상은 끝났다. 전체 토지를 구입하기에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드니까, 반만 구입해서 나머지 반쪽에 계신 주민들을 이주하는 형식으로, 즉 절반의 성공을 했다.

얼마에 사기로 했느냐! 제시액이 100억원을 넘어가는 가운데, 최종 협상액은 5억엔(약 42억원)이다. 반만 사니까 당연히 돈이 줄었지. 그런데 여태 모금하고 한 돈이.. 35억 정도라서 아직도 모자른다.

그런데, 여기서 정부는 원래 30억원 정도를 지원해 주기로 했단다.

어허, 그런데, 안그래도 말바꾸기를 잘하시는 이분들, (여태 우토로를 돕겠다고 공언했던 분들은 다들 기억 상실증에 걸려서, 묵묵부답으로 일관해 오셨다)...

문제는.. 30억정도를 청와대쪽에서 제시해서 외교부를 통하는 과정에서, 외교부는 그 유명한 "형평성의 논리"를 내세워서 딴지를 걸고 있다는 후문이 들린다. 이 금액이 30억에서 15억으로 줄어들었다는 소리도 들리는 이때... 이거, 모자란 금액을 더 늘려준다고 해도 시원찮은 판국에.. 뭐야, 또 반토막인가?



소말리아 난민, 우토로... 그리고 샘물교회 피랍사건. 정말 공정?

외교부의 형평성은 이렇다.

해적들에게 잡혀간 어부들은, "니네 돈으로 해결해라. 정부는 모른다"

일제 강점기 일본에 의해 끌려간 우리 국민들은 "30억 줄까, 15억 줄까?"

샘물교회의 아프간 피랍자들은... "우리 국민이 위협에 처했다면 얼마든지 달려간다. 돈이 얼마가 들더라도!"

정말 아주 대단히 공정한 태도가 아닐 수 없다.


관련기사 정부, 소말리아 피랍사건 대처 `딜레마'  연합뉴스 2007.10.15
(일부발췌)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의 일요판 선데이 텔레그래프는 14일 인터넷판에서 탈레반 대원 3명이 인터뷰에서 두 차례에 걸쳐 한국측으로부터 몸값 1천만달러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게다가 인터뷰에 응한 탈레반은 "우리가 처음 인질 12명을 풀어줬을 때(8월29일) 700만 달러를 받았으며 나머지 돈은 나머지 인질(7명)을 풀어준 8월31일 전달됐다"고 상황을 구체적으로 밝혔다.

이 탈레반은 "두차례에 걸쳐 받은 몸값 1천만달러로 1년 이상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와 폭약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해 국제사회에 충격을 던졌다.

외교부는 이와 관련해 "우리 정부는 어떠한 경우에도 테러단체에 대하여 인질석방의 대가로 석방금을 지불하지 않는다는 확고한 원칙을 가지고 있으며 그 동안 몇 차례 있었던 우리 국민 관련 납치사건에도 이러한 원칙을 적용하여 왔다"고 밝혔으나 설득력을 얻을 수 있을 지는 미지수라는게 외교가의 대체적인 반응이다.


아, 이 얼마나 공정한가? 한쪽에서 30억을 15억으로 낮추는게 형평성에 맞다고 하시고, 한쪽에서는 무려 100억에 가까운 돈을 펑펑 쓰고도 쉬쉬...(공식적으로는 아무것도 준게 없다고 하지만, 탈레반이 무슨 천사인가? 그렇게 인도적인 사람들이라면, 우리도 탈레반을 위해 파병해야 맞지 않냐?


정부는 샘물교회 사건의 100분의 1이라도 성의를 보여라

우리나라 정보기관의 수장이 현지에 특공대처럼 파견되어서 일사분란하게 지휘하던 모습은 다 어디갔을까? 소말리아로 가는 비행편이 없어서 못가시나? 아니면, 일본가는 배편이 결항되셨나? (그렇게 돈을 아끼시니, 비행기 타고 다니실리가!)

대체, 샘물교회 사건과 비교할때, 과연 무엇이 다른가? 특히 소말리아나 샘물교회 사건은 똑같이 돈을 노린 인질사건이다. 그리고, 우토로는? 이건, 솔직히 이미 인권을 유린당할 정도로 당한 우리 민족의 처참한 현실이다.

형평성 형평성 운운하면서, 외교부에서 주판알 튕기고 있었다면, 샘물교회 사건은 절대 해결되지 않았을 것이다. 왜냐구? 몰라서 묻나. 뭐라고 했나? "먼저 구하고나서 뒤에 죄를 묻자"고 하면서 다들 먼저 생명을 구하기를 권유했지 않나? (그분들의 건강상태가 심히 문제가 있다는 외신보도도 많았지만, 대기업 총수의 휠체어 신공과 크게 다르지 않아보였다)

그런데도 아직도 정부는 앉아서 주판알 튕기고 있다. 왜일까?


샘물교회를 다녔어야지!

쉽게 이야기하면, 그분들과 샘물교회 사건에서 다른 점은, "엄청난 재력을 갖춘 단체를 거느린 샘물교회"에 다녔느냐 안다녔느냐 하는 것이다.

샘물교회가 일본에 있었고, 우토로분들이 그 교회에 모두 다녔다면, 아주 쉽게 정부는 투자(?)를 결정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솔직히, 그곳에 간 정부 고위 관리들의 체제비와 비행편 등을 합하면 어마어마한 숫자가 나온다. (그분들은 출장비도 제법 세다). 이것만 해도 큰 투자다. 하지만, 이런 투자는 우토로에 절대 행해지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아무리 생각해도, 우토로에 이렇게 유유자적한 모습을 보이시는 이유가, 오직 하나. 그 분들이 샘물교회를 다니지 않아서라는 괴상한 결론에 도달할 수 밖에 없었다.

샘물교회 분들은 유서를 쓰시고서 그 위험한 곳에 자발적으로 가셨지만, 우토로에 있는 분들은, 못배우고 돈 없어서 그곳에 끌려가신 것이다. 누가 더 순수(?)한 것인가 따질것인가?


이제, 비교는 그만! 빨리 해결이나 해달라

외교부는 이제 '형평성'이란 단어를 절대 쓰지 말아주기 바란다. 그 형평성에 의하면, 다시 샘물교회 다니라는 말 밖에 안된다. 아니면 탈레반보고 우토로에 가라고 국제적인 호소운동이라도 펼쳐야 하나? (그러면 정부가 제까닥 나설테니까.)

위기에 처한 분들을 구하고... 그리고 이건 탈레반에게 무기 사라고 돈주는 것과 다르지 않나? 정부 소유가 되었든, 일본의 땅을 구입해서 재산도 생기는 것이다. 그것을 우리 민족에게 저렴하게 임대하면, 두고두고 칭송받고 혹은, 나중에 개발될때 막대한 부동산 이익을 얻을지 아나?

맨날, 국민연금의 막대한 자금으로 적자나 내는 투자 하지말고, (적자라도 성과급 잔치는 잘 하셨다는 고마운 기사, 얼마전에 잘 읽었다. 성희롱한 사람에게도 성과급 주었다지?) 이런 알짜배기 투자를 하란 말이다!

소말리아에 피랍된 선원들, 그리고 우토로의 우리민족들... 제발 샘물교회때처럼 좀 신경좀 써달란 말이다. 샘물교회 안다니면 국민도 아닌가? (나도 샘물교회에 다닐까 심히 고민중이다.)

-=-=-=-=-=-=-=-=-=-=-=-=-=-=-=-=-=-=-=-=-=-=-=-=-=-=-=-=-=-=-=-=-=-=-=-=-=-=

"우토로 주민, 소말리아 피랍 선원을 버리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을 버리는 것이다."



우토로, 소말리아 해결을 위한 온라인 촛불시위에 동참합니다

참여하실 분은  Bluepango님의 글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397036 을 참조해 주세요.

-=-=-=-=-=-=-=-=-=-=-=-=-=-=-=-=-=-=-=-=-=-=-=-=-=-=-=-=-=-=-=-=-=-=-=-=-=-=

2007년 10월 15일 오후5시 현재 미디어다음 기사모음



세상을 바꾸는 작은 외침
한글로.
2007.10.15.
 www.hangulo.kr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글쓴이 : 한글로
:                  
BLOG main image
한글로-작은 목소리가 모이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hangulo.kr 2008년부터는 미디어 한글로에서 뵙겠습니다. media.hangulo.net by 한글로
미디어 한글로

최근에 올라온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70)
실종아동 제대로 찾기 (4)
점자-두뇌 트레이닝 (3)
미디어 바로보기 (21)
세금 똑바로 써라! (14)
세상에 헛발질 하기 (79)
같이 사는 세상 (17)
IT.. 그냥 재미로 (7)
뚜벅이 세상 (대중교통) (8)
주저리주저리 (17)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