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이 세상 (대중교통)

버스 경고 문구 바뀌었다 [최종기사]

한글로 2007. 10. 18. 12:04


[최종기사] 버스의 경고문구
쉽게 바꾼 모습 공개


굴절회전부주의 → 회전시 주의!


 

블로거가 세상을, 아니 버스를 바꾼다

별것도 아니다. 버스의 경고문구가 너무 어렵게 되어 있어서, 버스 회사에 건의했고, 버스회사가 그것을 받아들인 것이다.

이 기사는 더 빨리 나왔어야 했다. 그런데 우습게도, 정말로 다섯달만에 이 버스를 다시 타게 되었다. 자주 안다니기도 하지만, 나의 게으름이 문제였으리라.

일단, 지난 기사를 보자.



바뀐 모습 대 공개!





▲ "굴절회전부주의" 라고 띄어쓰기도 없이 어려운 한자어로 쓰여 있었다. (2007년 4월경)



▲ 회전시 주의! 라고 쉽고도 명확한 표현으로 바뀌었다. (2007년 5월에 바뀌었으나 10월에 촬영함)

위 버스는 "굴절버스"라 불리는 아주 긴 버스에만 쓰여 있는 문구이다.

▲ 천연가스 굴절 버스 (http://koreabrt.com 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아직도 남은 숙제들, 블로거가 바꾼다!

이런 버스를 운행하는 곳이 한국BRT 만이 아니라 몇군데가 더 있는 모양이다. 이런 곳을 찾아서 모두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다. 아예, 이 버스를 수입 생산한 곳을 찾아서 출고 초기부터 바꿀 수 있도록 한 번 노력해 보겠다.

하지만, 이런 일을 나만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 블로거만 할 수 있는 일도 아니다. 그냥 보통 시민이라면 손쉽게 홈페이지 찾아서 할 수 있다. 나랑 경쟁하실 블로거, 언제든지 환영이다. 누가 먼저 건의하나, 내기 해보시길!

그나마, 숙제를 해결해서 속이 다 시원하다. 앞으로도 완전히 끝을 맺는 블로거로서 쓴 글에 책임을 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세상을 바꾸는 작은 외침
한글로. 2007.10.18.

www.hangulo.kr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