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가족들과 우토로 이야기 어때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우리의 명절, 추석입니다. 벌써 고향을 찾은 분도 계실 것이고, 아직도 가시는 도중인 분도 계실것이니다. 아니면, 고향에서 타지에서 오는 가족들을 기다리기도 하시겠지요. 마땅히 갈 고향이 없으신 분들은 그래도 추석 기분 내시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한가위'가 가장 풍성한 명절이라서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라고 말씀하시곤 했습니다. 맞습니다. 이 풍성한 계절, 너도 나도 즐겁습니다.


정치 이야기는 잠시 접어두고...

오래간만에 만난 가족들. 할 이야기는 참 많습니다. 그런데, 어쩌다가 '정치'이야기가 나오면 언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이번처럼 대통령선거가 코앞인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술이라도 한 잔 들어가면, 그 점잖던 분이 육두문자를 섞어가시면서 원색적인 말을 하시면, 옆에서 듣고 있는 아이의 귀를 막아야 합니다.

우리는 선거때가 되면, 거의 정치가 수준으로 여러가지 정보들을 얻게됩니다. 누구의 정책이 어떻고, 누가 숨겨놓은 딸이 어쩌고... 이건 솔직히 정보라기 보다는 그 유명했던 잡지 '썬데이 서울'(요즘에 다시 나온다죠?)의 '카더라 통신'을 넘어서지 못하지요. 하지만, 사람은 굳게 믿는 무엇이 있으면, 그냥 사실로 믿어버리고, 남에게 떠들때는 더욱 커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면, 큰 소리가 오가고... 만약 모두가 같은 후보를 지지하면 괜찮지만, 조금이라도 다른 사람이 있으면 거의 상이 엎어질 정도로 싸움이 되고 맙니다. 이런... 기분이 참 그렇게 되어버리지요.

오래간만에 만난 친지끼리... 이러면 좀 섭하지요.


추석, 우토로 이야기는 어떨까요?

우토로... 다음 블로거뉴스에서는 아주 귀가 따갑게, 매일매일 들리고 있지만, 일반 뉴스에서는 거의 눈길조차 주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최대 독자를 가지고 있다는 조선일보에서 얼마전에 기사가 난 것은 경이로운 일이었습니다.



우토로에 대해서 모르시면, 그냥 utoro.net 에 들어가셔서 훑어보시기만 해도 됩니다. 10분 정도면 어떤 사태인지 아실겁니다. 아니, 그것보다 수많은 우토로 관련 블로거뉴스 글들을 읽는게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 이야기를 들으면 대부분의 친척들은 '아니 그런일이 있었어!'라고 하실것이 뻔합니다. 이때를 놓치면 안됩니다. 미리 적어놓은 계좌번호를 돌리시든지, 아니면 "내가 입금해 줄테니 성금 내시라"고 하시면 작전은 성공입니다.

(좀 서글픈 이야기지만) 조카들에게 용돈 주신후에 이 이야기를 하시면서, "우토로 저금통" 이야기를 덧붙이시면, 주섬주섬 그 아이들의 주머니에서 돈이 다시 나올 것입니다. 비겁한 것일까요? 아니지요. 그 아이들은 그 어린 나이에 "옳은 일"을 하는 방법, 돈을 잘 사용하는 법을 배우게 된 것입니다.

우토로 저금통 관련 글

릴레이의 시작 - 이정희양과 친구들
http://blog.daum.net/vanuatu/8345462 
릴레이의 예고 - 알마 http://blog.daum.net/arma2017/4982761
두번째 릴레이 - 심샛별님 http://blog.daum.net/gniang/12858558
세번째 릴레이 - 알마 http://blog.daum.net/arma2017/4993156
네번째 릴레이 - 블랙버리 http://flyburi.com/231
다섯번쨰 릴레이 - 박민철 님 http://william-park.net/293

[NEW] 여섯번째 릴레이 - 쩡 http://memolog.blog.naver.com/bomnae96/136

                                  <--여기는 여러분의 자리입니다!


http://blog.daum.net/arma2017/4993156 (Arma의 Life Story 에서 퍼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토로 성금을 냈더니 감사의 카드가...



엊그제 도착한 감사의 카드입니다. 우토로 성금을 아름다운재단을 통해서 냈더니, 잘 받았다는 카드가 도착한 것이지요. 이름 모를 연인의 카드를 받은 기분이랄까요? 괜히 어깨가 으쓱해지고 뭐라도 한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것은 제가 너무 오버하는 것일까요?

며칠전 시사IN의 창간호를 받았습니다. 창간호에 실린 제 이름을 보니 (물론 빽빽한 이름속에서였지만) 너무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덕분에 아주 좋은 잡지 창간에 기여했고, 1년간 정기구독도 하게 되었으니 정말 뿌듯했습니다.

이런 뿌듯함... 계속 느껴보세요.

누구를 도운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할 일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더 좋겠어요. 우리가 어려운 시절, 누군가가 "할 일을 해서" 이렇게 살 수 있게 된 것 아닐까요?


(아래는 우토로 마을 살리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는 Bulepango 님의 블로그 (http://blog.daum.net/vanuatu/)에서 가져온 내용입니다)

우토로 마을의 역사 스페셜 
http://blog.daum.net/arma2017/4949972
 


 싸이에서 우토로에 희망을 클럽과 타운이 공식 활동을 합니다.

우토로 타운에서는 도토리를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구요.

 싸이 하시는 분들은 방문해 주시면 좋은 일이 생길 거예요. ^ ^


     Cyworld    우토로에 희망을     http://club.cyworld.com/hopeutoro   

     Cyworld     우토로 희망 타운       http://town.cyworld.com/bluepango  -도토리이벤트


1. 우토로 홈페이지 방문하기 - 우토로 국제대책회의 사이트 바로가기

2. 우토로 마을 지키기 배너달기 - 배너달기 바로가기
3. 마음 나누기!
 · 아름다운 재단 무통장 입금
 (하나은행 162-910006-81704 / 국민은행 006001-04-091586)

   예금주:아름다운재단

 · 아름다운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휴대폰 송금 바로가기 

4. 공짜로 우토로 마을 돕기.
   기부 목표 쓰고 콩받기 :
   http://project.happybean.naver.com/ProjectView.nhn?projectno=1000000239
  를 먼저 하여 콩을 받으시고,
  우토로 관련 지구촌 동포 연맹에 기부하기 : http://happylog.naver.com/kin/H000000005326
  이렇게 도울 수도 있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추석 되세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외침
한글로
. 2007.9.22
www.hangulo.net
http://blog.daum.net/wwwhangulo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글쓴이 : 한글로
:                  
BLOG main image
한글로-작은 목소리가 모이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hangulo.kr 2008년부터는 미디어 한글로에서 뵙겠습니다. media.hangulo.net by 한글로
미디어 한글로

최근에 올라온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70)
실종아동 제대로 찾기 (4)
점자-두뇌 트레이닝 (3)
미디어 바로보기 (21)
세금 똑바로 써라! (14)
세상에 헛발질 하기 (79)
같이 사는 세상 (17)
IT.. 그냥 재미로 (7)
뚜벅이 세상 (대중교통) (8)
주저리주저리 (17)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Today : Yesterday :